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일지

2023.08.20~2023.08.21 건강관리 다이어트일지

by DDmom 2023. 8. 21.
반응형

2023.08.20 기록

1. 음식 섭취기록

 

아침 - 프로틴 그래놀라 씨리얼 ( 사진에 있는 빵은 못먹음 )

점심 - 로제파스타 1/2인분, 루꼴라 피자 2조각 ( 외식 )

저녁 - 닭가슴살 볶음밥

간식 - 아이스 아메리카노, 프로틴음료 1개

 

2. 운동

실외 걷기 40분 

 

주말은 아이들의 육아 때문에 정말 관리가 힘듭니다. 운동도 거의 못하고 식단도 대충 먹거나, 꼭 한번은 외식을 하니 말입니다. 이 날은 개인 약속이 있어서 남편에게 아이 둘을 맡기고 3시간 정도 외출을 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지인이라 외식을 거창하게 했네요. 

집에 돌아가는 길에 짬을 내서 걸어갔습니다. 날이 너무 더워 땀범벅이 되었지만 그래도 운동한 느낌은 나서 죄책감은 덜하네요.  그래도 한 여름에 실외에서 운동하실때는 꼭 몸 컨디션을 봐가면서 해야겠습니다. 저는 이날이 생리 2일차라 솔직히 빈혈이 좀 왔답니다. 그래도 챙겨간 손선풍기 덕분에 버틸 수 있었어요. 

 

2023.08.21 기록

1. 음식 섭취기록

아침 - 프로틴 그래놀라 씨리얼, 통밀빵 1조각

점심 - 저당백미밥, 떡갈비 4조각, 쌈채소, 쌈장, 김자반

저녁 - 저당백미밥, 김, 감자조림, 매운어묵볶음, 김치찌개(사진에는 안나옴)

간식 - 미주라 통밀스낵

 

2. 운동

팔, 등 근력운동 각 2개 4set

 

아침에 늦게 일어나서 그런건지, 배가 좀 가벼워진 듯해서 체중을 확인했더니 조금 감량이 되었습니다. 물론 여전히 69kg 이지만요. 그래도 이게 어디인지.. 

오늘의 식단은 양을 줄이기 보다는 한식위주로 집밥 스타일로 먹었습니다. 차마 밥은 신경써야지 싶어서 저당밥으로 만들어서 먹었어요. 저녁은 아이 반찬만들어주면서 저도 같이 먹었습니다. 시댁에서 받은 김치가 있어서 김치찌개를 끓였는데, 제대로 먹을 틈이 없었네요. 그래도 맛은 봤으니 괜찮습니다. 

저녁을 허겁지겁 먹어서 미주라 통밀과자로 헛헛함을 달랬습니다. 자꾸 식후 디저트를 먹으려고 해서 큰일이네요.

이것도 그저 생리기간이라 그런거겠거니.. 라고 위안 삼고 있습니다. 

오늘도 하체운동까지는 할 컨디션이 아니라서 상체 운동만 약간 해주었습니다. 집에 덤벨을 사둔게 생리기간에는 도움이 되네요. 

 

어느 세월에 68kg로 진입할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제 몸의 항상성이 69kg에서 어마무시하게 발휘되고 있는 걸까요? 

 

반응형